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지역분석

동탄호수공원 주변 신축아파트 둘러보기

남동탄 : 동탄호수공원

위 사진은 동탄2신도시 중에서도 동탄역 주변에서 남쪽에 위치한 동탄호수공원입니다.

역시 조용하고 벤치, 테이블도 많고 좋았습니다. 집 가까운 곳에 이런 공원이 있다면 삶의 질이 올라갈 것 같았습니다.

 

동탄호수공원 건너편 서쪽에 위치한 낮은 아파트단지는 동탄레이크자이더테라스입니다. 면적은 크지만 층수가 낮아

367세대 구성의 소형단지로 2018년에 입주했습니다. 

동탄레이크자이더테라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전세대 테라스가 설치된 펜션형 아파트로 도심속에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콘셉트의 실험적인 주거단지입니다.

박근혜 정부시절 정책적으로 GS건설에서 기업형임대주택으로 공급됐는데 분양 당시의 분위기와는 다르게 중도취소율이 높고 임대율 성적이 저조하다고 합니다. 

동탄호수 동편의 인근 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와 대조적인 분위기입니다.

 

 

 

부동산 실적과는 상관없이 그림같은 호수와 테라스형아파트단지는 보기만해도 힐링되고 쾌적합니다.

 

 

 

 

호수 서쪽에는 자이테라스가 있었다면 동쪽에는 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가 멋지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밤에는 호수표면에 비칠 야경이 더 이쁠 것 같습니다.

 

 

 

 

 

 

잠깐 앉아서 쉬다가 호수 반대편으로 넘어가봤습니다

 

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로 gogo

 

 

WOW...

 

멀리서 볼때는 그저그런 고층아파트와 아래쪽 약간의 상가 정도로 생각했는데 실제로 건너와보니 단지분위기가 신세계였습니다.

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와 호수 사이에 조성된 공원이 또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아 가족단위로 나와서 북적였고, 곳곳에 벤치, 테이블이 많아 테이크아웃으로 뭐든 사들고 나와서 바로 앞 호수를 보면서 구경하기에도 정말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아이들 정말 많은데요 활력이 넘치는 젊은 동탄신도시입니다.

 

 

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 상가 편의점 입점준비공사로 좀 시끄럽긴 했지만 조금 시간 지나서 매장 다 들어오면 정말 편리하고 멋질 것 같았습니다. 간단하게 식사하고 쇼핑도 하고 카페에서 커피 테이크아웃으로 사들고 나와서 동탄호수를 바라보며 앉아있는 일상을 상상하니 설렜습니다.

 

 

 

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 상가에 띵굴 매장이 있어서 구경하다가 책도 사고 옷도 샀습니다.

 

 

 

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 상가 위에서 내려다보이는 동탄호수공원 전경입니다.

멋집니다 >.< 조만간 여기로 이사와서 살아볼까 합니다.

 

 

 

동탄호수공원에서 보이는 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입니다. 야경 멋있었는데 사진이 흔들렸네요 ㅠ

 

 

 

 

 

여기는 돌아가기 직전에 동탄레이크자이더테라스 뒤편 호숫가입니다.

저층 아파트단지라 그런지 더 고요한 분위기입니다.

 

 

 

동탄레이크자이더테라스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호숫가 야경입니다.

 

 

 

 

 

점심부터 저녁까지 동탄역 주변 상가, 아파트단지와 동탄호수공원 주변을 둘러봤는데요

 

평당가만 보면 3,000만을 찍은 동탄역더샵센트럴아파트가 아직 2,000만이 안되는 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아파트보다 우세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출퇴근 목적으로 동탄역 바로 앞에 살아야하는게 아니라면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동탄호수공원 인근 단지들에 더 끌렸습니다.

밑에 LAKE COMO상가는 이탈리아 코모호수를 떠올리게해서 더 멋지고 좋았습니다.

 

지도로만 봤을 때와는 또다른 현장의 입지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하반기에 어떤 지역의 아파트를 매입하게 될지 다시 계획을 세워봐야겠습니다! : )